손중산독서치사처기념비(월수공원)

반응형

광동성 광주시 월수구 해방북로 988호

 

중국 혁명의 아버지인 쑨원(孫文) 선생을 기리기 위하여 1931년 건축

 

광저우 시 최대 규모의 공원으로 공원 안에 월수산이 있어 월수공원이라 불린다. 93만㎡의 넓은 부지에 모두 3개의 인공 연못과 7개의 산이 있으며 녹음이 풍부한 산과 연못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중세까지 명승지로서 누각 등 많은 건물이 세워진 곳이다.

손문의 제안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시절에 공원이 되었다. 

 

공원 내에는 우양 석상을 비롯해 광저우 박물관, 중산기념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시민들은 물론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11m 높이의, 거대한 다섯 마리 양이 멋지게 조각되어 있는 우양 석상(五羊石像)은 1959년에 만들어졌으며 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을 내려다보고 있다.

광저우 시의 별칭이 양의 도시라고 할 만큼 양은 광저우 시의 상징인데 여기에는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다.

 

 2,000여 년 전, 토지가 황폐하고 바다가 마르는 가뭄으로 굶주려 죽어가던 광저우 사람들에게 신선들이 다섯 마리의 양을 타고 나타났다. 신선들은 사람들에게 벼 이삭을 주고 농사법을 가르쳐주어 굶주림을 해결해주었다고 한다.

양의 조각상은 광저우 시의 이 전설을 토대로 한 것이다. 

 

월수 공원 언덕 위에 있는 광저우 박물관(镇海楼)은 총 높이 28m의 5층 건물로, 최상층에 오르면 광저우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박물관은 광저우 지역과 관련된 자료를 5만 점 넘게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 공원에는 손문을 기리는 중산기념비(中山纪念碑) 명대의 성벽, 아편 전쟁 당시의 서방포대(西方砲台) 역사적 유물이 많다.

 

 

반응형

댓글

문의사항 : gamjatv033@daum.net